티스토리 뷰

Jtbc 랜선라이프 1회 - 1인 방송의 神 대도서관 ♡ 윰댕

시청자들의 고민과 사연을 들어주는 토크방송계의 절대여신 '토크 크리에이터' 윰댕(본명 이채원·유튜브 구독자수 87만명)은 방송 경력 18년차로 '게임 크리에이터' 대도서관과 부부 관계다.





상위 1% 크리에이터 윰댕의 연매출은 4억~5억원으로 대도서관과 윰댕은 혼인신고(결혼식 미정)만 한 대한민국 대표 크리에이터 대댕 부부다.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토크여신' 윰댕은 따뜻하고 달달한 화법으로 18년째 시청자의 귀를 간지럽히는 원조 고막 여친으로 85만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 윰댕 (본명 이채원)

- 출생: 1985년 1월 3일

- 신체: 키 172cm, 몸무게 61kg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yumcast11



<1인 크리에이터 윰댕입니다>




남편 대도서관이 창립한 법인회사 엉클대도의 이사·크리에이터로 소속되어 있는 1인 크리에이터 윰댕은 2000년 1인 방송을 시작해 18년차로 인생의 반 이상을 1인 방송했다.


18년차 윰댕은 악플 대처법에 대해서 "수많은 댓글 중 악플이 유독 딱 잘 보여요. 100개의 댓글 중 악플은 겨우 3개다. 3개의 악플에 상처받기 보단 97명의 응원에 기운을 얻길..."라고 말했다.





2011년 우연히 발견한 신장기능 불치병 'LGA 신병증'에 대해서 윰댕은 "저는 신장이식을 했는데... 처음 신장이 안 좋다는 걸 알았을 때 굉장히 힘든 시간을 보냈어요. 2016년 어렵게 신장이식 수술을 결정했고, 수술 후에도 개인 방송을 계속 해야만 했는데... 하루가 다르게 얼굴이 변했다"라고 말했고, 윰댕은 성형수술로 오해받은 악성 댓글때문에 감당하기 힘들었다.



<윰댕 신장 수술 후 성형수술 오해 동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