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미디TV 맛있는녀석들 183회 - 야식 특집: 학센족발 마라족발

맛있는녀석들이 소개한 양재역 봉족발은 열대야 물리칠 이색 족발 전문점이다. 양재역 봉족발의 독일식 슈바인 학센 족발은 한국인 입맛에 맞추어 부드럽게 변형했고, 맥주를 바르면서 굽는 슈바인 학센과 달리 삶아서 튀기는 것이 차이점이다.





양재역 봉족발에서 제공하는 소스는 칠리소스, 치즈소스, 맥주소스 등 3가지를 제공하고, 맥주소스는 흑맥주 베이스에 각종 채소와 간장, 흑설탕, 후추 등을 끓여서 만든 것이다. 슈바인 학센처럼 맥주를 발라가며 구울 수 없어서 흑맥주 베이스의 소스로 대체했다.





독일식 학센족발에 대해서 개그우먼 김민경은 "옛날 통닭 느낌의 맛과 향이다. 껍질이 더 맛있는데? 튀겨서 쫀득쫀득해요"라고 말했고, 문세윤은 "시장 치킨집에서 남은 기름에 족발을 튀긴 느낌"이라고 맛을 평가했다.



# 양재역 봉족발 (맛있는녀석들 학센족발 마라족발)

- 주소위치: 서울 강남구 도곡동 954-12

- 전화번호: 02-598-3933

- 메뉴가격: 학센족발 35000원, 마라족발 35000원




입안을 감싸는 얼얼한 사천식 마라족발은 얼얼함이 강한 마라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했고, 적당한 얼얼함으로 입맛을 저격했다. 마라족발은 마라의 매운 향이 배어 있는 넓적 당면과 족발을 함께 먹으면 매력적이다.





마라족발에 대해서 개그맨 김준현은 "스트레스 날려줄 화끈한 맛! 야들야들한 족발과 아삭한 채소의 환상궁합"이라고 말했고, 마라족발은 맵지만 계속 먹게되는 마성의 맛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