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 수요미식회 181회 -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보리굴비를 맛볼 수 있는 집
수요미식회에서 첫번째로 소개한 연희동 한씨옥은 아늑한 가정집에서 즐기는 고소한 보리굴비를 맛볼 수 있는 집으로 아늑한 정원이 손님을 맞이하는 곳이다.
연희동 한씨옥은 이 집만의 비법으로 만들어 낸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촉촉하면서 쫄깃함이 살아있는 보리굴비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집이다.
이 집의 대표메뉴 법성굴비정식은 연한 갈색빛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특징이다. 배우 임정은은 법성굴비정식에 대해서 "(수분감 가득) 처음 느껴본 촉촉한 식감의 보리굴비! 기름기 가득 꼬리 부위 또한 별미"라며, 평소 먹었던 보리굴비와 다른 식감에 놀랐다.
# 연희동 한씨옥 (수요미식회 보리굴비 연희동)
- 주소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90-12
- 전화번호: 02-305-4892
- 메뉴가격: 법성굴비정식 30000원
연희동 한씨옥에서 보리굴비의 정석을 맛본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완벽한 형태를 갖춘 보리굴비"라고 극찬했고, 가수 이현우는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매력적인 보리굴비"라고 맛을 평가했다.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은 "부드러운 식감은 살리고, 짠맛은 줄인 동시에 특유의 향까지 잡은 보리굴비"라고 말했고, 이어 러블리즈 이미주는 "비주얼과 달리 담백했던 보리굴비 알! 분위기도 좋고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강추"한다고 밝혔다.
연희동 한씨옥의 보리굴비는 정성껏 우린 쌀뜨물에 24시간 정도 재운 후 깔끔하게 비늘을 제거한다. 1차로 찜기에 쪄내 증기를 살짝 입힌 후 개별 포장해 2~3일 정도 냉장 숙성해 주문과 동시에 오븐에 살짝 구워내는 보리굴비다.
# 문 닫기 전에 가야 할 이유: 수요미식회 보리굴비 연희동 한씨옥
법성굴비정식의 기본반찬 입맛을 돋우는 샐러드, 호박죽까지 반찬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준비했고, 마무리로 마신 수제 수정과까지 일품이다. 그리고, 주인장의 손맛을 맛보기 위해서 꼭 가봐야 할 집이다.
시간여행을 하는 듯 공간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인 집
밥 한 공기는 온전히 보리굴비와 즐기고
그중에서도 동네 끝자락에 위치한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