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 수요미식회 182회 - 여수하면 빼놓을 수 없는 별미중의 별미: 돌게장&갈치조림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여수 두꺼비게장(택배 주문 가능)은 씹으면 씹을수로 단맛이 꽉찬 돌게장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인정받은 여수 두꺼비게장은 택배 주문이 가능하고, 택배비는 3000원이다.





여수 두꺼비게장은 아담한 크기의 돌게장에 짭조름한 간장양념을 더해주면 밥한공기 뚝딱이고, 칼칼하고 부드러운 갈치조림까지 푸짐한 돌게장 한상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 돌게장은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돌게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개그맨 이용진은 "입맛을 자극하는 매콤한 양념 돌게장, 청양고추가 들어가 더욱 감칠맛 하는 간장"이라고 맛을 평가했다.



# 여수 두꺼비게장 (수요미식회 여수 돌게장집)

- 주소위치: 전남 여수시 봉산동 270-2

- 전화번호: 061-643-1880

- 메뉴가격: 간장게장 3만원~, 양념게장 3만원~

갈치조림+게장백반 18000원




여수 돌게장은 각종 재료를 듬뿍 넣고 맛간장을 끓인 다음 충분히 식힌 맛간장을 돌게가 잠길만큼 부어주고, 청양고추와 깨를 넣어 3일간 숙성과정을 거친다.





두번째 밥도둑 갈치조림은 칼칼한 양념과 부드러운 갈치살의 완벽한 조화로 가수 이현우는 "가성비가 좋은 돌게장+갈치조림 세트메뉴"라고 맛을 평가했다. 통통한 갈치살과 매콤달콤한 양념을 밥과 함께 비비면 돌게장 못지않은 밥도둑 갈치조림이다.





# 문 닫기 전에 가야 할 이유: 여수 두꺼비게장

가성비가 좋은 푸짐한 구성의 세트메뉴가 특징이고, 여수의 먹거리 돌게장을 맛보기 좋은 곳이다. 너무 달지 않고 적당한 단맛이 좋은 돌게장 맛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