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 수요미식회 182회 - 갯장어의 섬 경도에서 즐기는 부드러운 갯장어 샤부샤부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여수 자연횟집은 배를 타고 5분여를 달려 만나는 갯장어의 섬 경도에서 사르르 녹는 갯장어 샤부샤부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수요미식회 갯장어집 여수 자연횟집은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에 등장했던 곳으로 보글보글 끓는 육수에 살짝 데친 갯장어는 기름기가 빠져 담백함 그 자체다.





놓칠 수 없는 여수의 별미 갯장어 샤부샤부는 이 집의 대표메뉴로 정교하게 손질한 두툼한 갯장어를 사용한다. 여수 갯장어 샤브샤브는 장어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부담스럽지 않는 맛으로 전현무는 "맵지 않고 달달한 양파와 담백한 갯장어는 최고의 궁합"이라고 맛을 평가했다.



# 여수 자연횟집 (수요미식회 갯장어 샤부샤부 맛집)

- 주소위치: 전남 여수시 경호동 235-1

- 전화번호: 061-666-3236

- 메뉴가격: 하모샤브샤브 11만원~




매력적인 식감의 갯장어 샤부샤부는 갓 잡은 싱싱한 갯장어를 내장과 피를 깨끗하게 제거한 후 큰 뼈는 제거하고, 잔가시는 칼로 손질해 부드럽다.





인삼과 대추가 들어간 갯장어 샤브샤브 육수는 깨끗하게 손질한 갯장어 뼈로 육수를 우려내고, 각종 채소와 대추, 인삼을 넣어 감칠맛 폭발하는 육수가 완성된다.





가수 유빈은 여수 갯장어 샤부샤부에 대해서 "기름기가 빠져 담백한 갯장어가 깻잎과 잘 어울렸다"라고 말했고, 갯장어 샤부샤부를다 먹고 난 후 갯장어와 각종 채소가 잘 우러난 육수에 불린 생찹쌀을 넣어 끌여 먹는 죽은 인삼과 대추의 진가가 발휘되는 순간이다.





댓글